군산YWCA::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 현판식 갖고 포럼 개최 군산YWCA




About YWCA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 현판식 갖고 포럼 개최
군산 중소기업 육성전략 모색, 4차산업 및 군산 산업위기 타개 논의

#유튜브PQxkgQyrs8k

군산대학교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이 4일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제 1회 군산 중소기업 육성 전략 포럼”을 개최하고, 현판제막식을 가졌다.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이하 새중원)은 군산의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기업들을 지원하고자, 군산시와 군산대학교가 지난 3월 업무협약을 맺고 설립했다.

이날 새중원의 현판식과 더불어 군산에 뿌리를 두고 있는 중소기업과 지역산업의 체계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자리도 가졌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한성산기, 삼성종합물류, 카라, 성일하이텍, 대영엔지니어링, 대정, 트랜사일로, 씨아이티, 코스텍, 해성아이, 신우종합건설 등 11개 기업이다.

업무 협약에 이어 진행된 포럼에서는 군산산업의 위기를 근본적으로 타개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이 논의되었다.

이 포럼은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현실적으로 진단하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부학장을 엮임하고 현재 한국중소기업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김수욱 교수가 주제 발표자로 나서 ‘4차 산업과 군산중소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김 교수는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여 중소기업들이 신기술을 도입하여 융합함으로써 미래 먹거리인 신산업을 창출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한편 설남오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 초대 원장은 현황보고를 통해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의 활동이 군산 내 중소기업에게 단비와 같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새중원은 군산대 산학협력 중점교수들이 군산 지역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듣는 등 구체적인 실태를 데이터화하는 한편, 기업분석, 마케팅 전략개발, 판로개척, 경영정보 제공, 공정개선, 기술개발, 군산시청 및 기관들의 지원정책을 소개하는 등 효율적인 기업 컨설팅을 통하여 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기술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 JMPC 제휴 ] 한문숙   (2019년 07월 04일 21시09분31초)  






군산YWCA 찾아오는 길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우.54021 전북 군산시 대학로 16 (구주소. 군산시 영화동 20-2) TEL. 063_462_4491 FAX. 063_446_7176
COPYRIGHT(C) GUNSAN YWC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