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YWCA::산업통상자원부 등, 시스템반도체 설계전공트랙과정 협약 군산YWCA




About YWCA


산업통상자원부 등, 시스템반도체 설계전공트랙과정 협약
시스템반도체 산업 성장 위한 맞춤형 인재 양성에 앞장



군산대학교는 25일 한국반도체산업협회에서 개최된 ‘시스템반도체 전공트랙과정 출범식’에서 ‘시스템반도체 학부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대한민국이 시스템반도체 강국으로 도약할 것을 목적으로 산학연관이 힘을 합쳐 각 대학 등이 시스템반도체 설계인력 양성에 적극 참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 협약으로 2021년 이후에는 국내에 매년 200명 이상의 반도체 설계인력이 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범식에는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부회장 등 관련기관 관계자, 군산대학교를 비롯한 강원대, 건국대 등 13개 대학 총장 및 시스템반도체 기업 관계자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 결과 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발전 및 산학협력 인력 양성 생태계 구축을 적극 지원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이 트랙과정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하여 지속적인 지도와 지원을 제공한다.

한국반도체산업협회와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산업계가 요구하는 맞춤형 전문 인력이 양성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 기획 및 프로그램 개발, 채용연계 등의 전반적인 과정을 지원하고, 기구축된 교육인프라를 활용하여 전문인력 확대에 기여하게 된다.

또한 군산대학교 등 13개 참여대학은 시스템반도체 산업을 이끌 핵심인재를 키우기 위해 수요기반의 교육과정 및 교재를 활용하고, 산학실습 프로그램, 산업체 현장교육 등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실무인재를 육성하게 된다.

군산대학교는 올해 2학기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시스템반도체 설계전공 트랙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 트랙과정은 기존 반도체 유관학과에 반도체 설계 특화과목(반도체 공정이론, 반도체 설계 및 제작 등)을 추가로 개설하여, 이를 이수한 학생들이 반도체설계기업에 취업 후 별도의 추가 교육없이 곧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 JMPC 제휴 ] 임솔빈   (2019년 06월 26일 20시43분19초)  






군산YWCA 찾아오는 길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우.54021 전북 군산시 대학로 16 (구주소. 군산시 영화동 20-2) TEL. 063_462_4491 FAX. 063_446_7176
COPYRIGHT(C) GUNSAN YWC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