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YWCA::군산대 새만금창의센터, 한국결정콘테스트 ‘은상’ 군산YWCA




About YWCA


군산대 새만금창의센터, 한국결정콘테스트 ‘은상’
나노과학 기초연구분야...우수보고서상도 함께 수상

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 생활과학교실에서는 결정성장동아리를 운영하며 매년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올해 역시 제 22회 한국결정콘테스트에 작품을 출품한 결과, 중등부(군산회현중2 송예진) 은상 및 우수보고서상을 차지하는 성과를 냈다.

이 대회는 부산대와 서울대 물리천문학부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물리학회가 후원한다. 올해에는 전국에서 초등부 218명, 중등부 252명, 고등부 897명, 일반부 19명 등 총 1386명이 참가했다.

한국결정성장컨테스트는 1997년부터 개최되어온 국내 유일의 결정성장대회다. 참가자들은 주최 측이 배부한 시약으로 결정(crystal)을 성장시켜 출품한다.

나노과학의 기초연구분야인 결정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기초과학의 중요성과 미래 핵심 소재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교육적 효과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함께 열리는 결정나노표면사진전은 눈으로 보이는 세계와는 달리 수 미리 이하로 확대해서 봤을 때 결정 표면은 어떻게 보이는지 관찰하며, 전자현미경이라는 첨단 장비를 직접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 유수창 센터장(화학과 교수)은 “수개월 동안 결정을 키우며 경험하는 실패와 성공을 통해 참가자들이 끈기를 기를 수 있다” 고 설명했다.

덧붙여 “새만금창의융합센터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복권기금, 군산시, 김제시 사랑장학재단,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서천군의 지원을 받아 생활과학교실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삼성꿈장학재단의 후원아래 진행되는 클아이들 사업도 시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내 우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 JMPC 제휴 ] 한문숙   (2019년 05월 09일 23시15분07초)  






군산YWCA 찾아오는 길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우.54021 전북 군산시 대학로 16 (구주소. 군산시 영화동 20-2) TEL. 063_462_4491 FAX. 063_446_7176
COPYRIGHT(C) GUNSAN YWCA ALL RIGHT RESERVED.